[패치 4.0.1]

- 새로운 일월식 동작 방식이 구현되었습니다.


[패치 4.0.3]

- 곰 변신으로 늘어나는 체력이 20%에서 10%로 감소하였습니다.
- 육성이 이제 청명의 전조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회복에 소모되는 마나가 30% 증가하였습니다.
- 달래기의 시전 시간이 1.5초가 되었습니다.
- 드루이드가 이제 주 대상을 선택하지 않고도 휘둘러치기(표범 변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시: 이 주문이 항상 유지되는 것이 아님이 드러나도록 초보자 툴팁을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가시의 피해가 60% 감소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야성
- 야수의 습격에 걸린 대상의 주문 마나 소모량이 10초 동안 15/30% 증가에서 5/10% 증가로 감소하였습니다.
- 무리의 우두머리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8%에서 4%로 감소하였습니다.
- 생존 본능: 받는 피해 감소량이 60%에서 50%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휘둘러치기(곰 변신)가 주는 피해가 20% 감소하였습니다.
- 복수가 곰 변신 상태를 풀어도 해제되지 않으며, 대신 표범 변신을 할 때 해제됩니다.

▶ 회복
- 치유의 손길 강화가 이제 육성뿐 아니라 치유의 손길에도 발동합니다.
- 야생의 정수: 이 특성을 선택 시, 곰 변신 상태에서 증가하는 체력이 3/7/10%에서 2/4/6%로 감소하였습니다.
- 이제 스톰레이지의 분노를 먼저 배우지 않아도 말퓨리온의 선물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변신 본능으로 생명의 나무 변신 지속시간도 5/10초 증가합니다.
- 활력이 3포인트 특성에서 2포인트 특성으로 바뀌었습니다. 회복, 피어나는 생명 주문으로 주기적인 치유를 할 때마다 20%의 확률로 총 마나의 1/2%에 해당하는 마나가 회복됩니다. 12초마다 1번씩만 발동됩니다.
- 신속한 회복이 2포인트 특성에서 1포인트 특성으로 바뀌었습니다. 회복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은 여전히 0.5초만큼 감소합니다.
- 공생: 이제 지속적인 치유 주문(회복, 재생, 피어나는 생명)을 단순히 초기화하는 것으로써 특화도가 부여하는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다른 지속적인 치유 주문이 존재해야 합니다.

◆ 문양
- 문양: 치유의 손길: 치유의 손길 시전 시 감소하는 자연의 신속함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새로 선보이는 문양: 나무정령을 사용하면 생명의 나무 변신 시 예전 나무정령 모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굳이 유지해야 한다면 말이죠. 정말 유지하시려고요?

◆ 버그 수정
- 먹이 포착 사용 시, 도려내기 효과의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 이제 숙련 타기를 배우기 전에도 폭풍까마귀 변신이 배우기 창에 제대로 표시됩니다.


[패치 4.0.6]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 휘감는 뿌리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나무 껍질 주문을 무효화하거나 해제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 겨울잠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치유의 손길을 3 레벨이 아닌 78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가르기의 공격력이 약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80 레벨 이상에서 짓이기기(곰 변신)에 적용되는 무기 공격력이 300%에서 235%로 감소하였습니다.
- 80 레벨 이상에서 짓이기기(표범 변신)에 적용되는 무기 공격력이 360%에서 460%로 증가하였습니다.
- 후려치기의 공격력이 약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달빛 섬광 시전 시 소모되는 마나가 18%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 올라타기 길드 혜택이 폭풍날개 변신 또는 빠른 폭풍날개 변신에 적용됩니다.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 자연의 손아귀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육성을 78 레벨이 아닌 8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치유 주문 등 이로운 주문 시전 시 청명의 전조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단, 회복 특성 말퓨리온의 선물로 청명의 전조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적이 사용하는 사기의 외침 또는 위협의 포효에 의해 숨기가 풀리지 않습니다.
- 갈퀴 발톱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회복을 8 레벨이 아닌 3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추가로 회복에 소모되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20%로 변경되었습니다.
-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변신을 하거나 변신을 풀 때 이동 불가 효과에서 벗어나지 않지만 감속 효과는 취소됩니다.
- 80 레벨 이상에서 칼날 발톱에 적용되는 무기 공격력이 350%에서 450%로 증가하였습니다.
- 두개골 강타의 효과로 주문 시전이 차단되는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달래기의 주문 시전 시간이 1.5초에서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늑대인간과 트롤 드루이드의 빠른 폭풍날개 변신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경됩니다.

◆ 특성 전문화

▶ 조화
- 진균 번식의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추가로 야생 버섯을 터뜨릴 때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 달빛야수 변신에서 방어도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15%의 피해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로, 툴팁에는 적혀 있지 않지만 달빛야수로 변신하거나 변신을 해제하면 이동 불가 효과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 유성 효과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별똥별이 이제 비전투 상태인 대상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또한 별동별이 떨어지는 속도가 약간 빨라졌습니다.
- 태양불꽃 시전 시 소모되는 마나가 18%에서 9%로 감소하였습니다.
- 특화력으로 증가하는 개기식 (특화력)의 보너스 피해가 약 33%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태풍 주문에 소모되는 마나가 5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0.5초의 주문 시전 시간을 갖던 야생 버섯이 즉시 시전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로 폭발 반경이 3미터에서 6미터로 증가하고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야성
- 광폭화(짓이기기 즉시 발동) 주문에 새로운 주문 경보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로 광폭화 사용 시 드루이드가 공포 효과에서 벗어나지 않고 공포에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 먹이 포착: 발동 시점이 개선되어, 이제 흉포한 이빨을 사용하는 즉시 도려내기 효과의 지속시간이 다시 시작됩니다. 기존에는 먹이 포착 효과가 발동하는 데 약간의 지연시간이 있어, 도려내기 효과의 지속시간이 제대로 초기화되지 않고 만료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전투) 상처 감염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쇄에 적용되는 무기 공격력이 100%에서 80%로 감소하였습니다.

▶ 회복
- 해방(새로운 특성 전문화): 변신하면 감속뿐 아니라 이동 불가 상태에서 벗어납니다.
- 치유의 손길 강화 특성이 재생 주문에도 영향을 줍니다. 추가로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가 풀리면 이 특성은 가장 나중에 시전한 피어나는 생명 또는 가장 최근에 초기화된 피어나는 생명 효과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그 외 피어나는 생명의 지속시간은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변신 본능 특성의 생명의 나무 변신 지속시간 증가 시간이 5/10초에서 3/6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자연의 관대함 특성이 신속한 치유 주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새로운 효과를 추가로 가집니다. 드루이드의 회복 주문을 받은 대상이 세 명 이상일 때 육성 주문의 시전 시간이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 특화력으로 증가하는 공생(특화력)의 치유 효과가 약 16%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생명의 나무 지속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문양
- 문양: 휘감는 뿌리가 재설계되었습니다. 휘감는 뿌리를 즉시 시전시키는 방식에서 시전 시간이 0.2초 감소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문양: 재생 - 재생의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초기화되는 조건이 생명력이 25% 이하인 대상에서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문양: 천벌 - 천벌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고 곤충 떼가 걸려 있지 않은 대상에게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 드루이드 버그 수정
- 드루이드가 변신한 상태에서도 고고학 조사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 힘의 균형의 툴팁에 아이템과 효과로 증가한 정신력만큼만 주문 적중도가 증가한다는 사실이 명시되었습니다.
- 드루이드가 침묵 상태에서도 나무 껍질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표범 변신 상태에서 야성의 돌진을 사용하면 항상 대상의 뒤를 바라볼 수 있도록 회전합니다.
- 이동하는 탈것에서 싹쓸바람을 시전해도 시전한 자리에 고정됩니다.
- 무리의 우두머리가 회복시키는 마나의 양이 툴팁과 일치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후려치기 등 야성 드루이드의 능력 툴팁에 정확한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 달빛야수 변신 상태의 드루이드도 탈것에 탈 수 있습니다.
- 자연의 탐구자가 1 레벨일 때, 툴팁에 표시된 대로 시전시간이 감소합니다.
- 문양: 휘감는 뿌리를 사용하여 휘감는 뿌리가 즉시 시전될 때 자연의 신속함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대지모신의 선물 효과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회복 주문의 즉시 치유량이 가속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으며, 공생으로 받는 혜택이 정확하게 반영됩니다.
- 두꺼운 가죽 툴팁이 새로 증가된 값을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 난타의 출혈 효과 툴팁이 해당 효과의 전체 피해량이 아니라 각 회별 피해량을 표시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표범 변신 상태에서 인간형 추적 사용 시 전리품 획득창이 처음 열리면 자동으로 닫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루이드가 생명의 나무로 변신한 상태에서도 웃음 및 울음 감정 표현 음성이 정확하게 표현됩니다.
- 야생 버섯의 툴팁에 마법 계열이 표시됩니다.

◆ 문양 수정
- 문양: 흉포한 이빨을 적용했을 때 흉포한 이빨의 툴팁이 정확히 표시됩니다.


[패치 4.1] - 잔달라의 봉기

- 가르기에서 위협 수준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대신 최초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 꽃피우기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격노를 사용해도, 받는 물리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피어나는 생명의 지속시간이 다하거나 무효화되었을 때 대상이 즉시 회복하는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숨기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 야생의 방어 설계가 약간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다음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만 흡수할 수 있었지만, 이제 드루이드 전투력의 35%에 달하는 피해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흡수하는 피해량은 특화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쇄도의 포효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도 40%에서 60%로 증가하였으며, 변신을 해제해도 효과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 곰 변신 상태에서의 휘둘러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으며, 이제 18 레벨에 이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술을 배우는 데 드는 비용 또한 감소했습니다. 더불어, 이 기술의 위협 수준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대신 최초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 표범 변신 상태에서의 휘둘러치기 공격력이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 난타에서 위협 수준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대신 최초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 평온을 시전할 때에는 피해를 입어도 시전 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드루이드 기술 "Maul"과 도적 기술 "Gouge"의 번역이 "후려치기"로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서로 다른 기술이 같은 이름을 지님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막고자, 드루이드 "후려치기"가 "후려갈기기"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조화
- 별폭풍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태양 광선이 다른 기술들과 비슷하게 작동하도록 이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야성
- 광폭화는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야생의 기민함 특성에 새로운 효과가 더해졌습니다. 질주나 쇄도의 포효를 사용했을 때, 해당 기술의 영향을 받는 대상이 50/100%의 확률로 모든 이동 방해 효과에서 벗어납니다.

▶ 회복
- 자연의 선물(지속효과) 특성을 연마하면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2.5/5분만큼 감소합니다.
- 꽃피우기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연마하면 신속한 치유 주문 사용 시 대상의 발아래 8미터 반경의 치유 영역이 생깁니다. 이 영역 안에 있는 대상 중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3명은 신속한 치유로 회복된 생명력의 4/8/12%만큼을 1초마다 회복합니다. 이 주기적인 효과는 7초 동안 지속되며 주문 가속의 영향을 받지만, 극대화를 발휘하지는 않습니다. 더불어, 이제 꽃피우기를 연마하기 위해 살아있는 씨앗을 연마할 필요가 없습니다.
- 말퓨리온의 선물 특성을 연마하면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5분만큼 감소합니다.
- 자연의 신속함을 활성화하고 자연계 치유 주문을 사용하면 치유량 또한 50%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 문양: 갈퀴 발톱이 문양: 암습으로 바뀌었으며, 암습의 사정거리를 3미터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드루이드 버그 수정
- 트롤 드루이드의 폭풍날개 변신과 빠른 폭풍날개 변신 모습이 작아져, 다른 드루이드가 변신했을 때의 크기와 비슷해졌습니다.
- 드루이드가 탈것에서 내린 후 사용자 인터페이스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드루이드가 죽거나 부활하면 일월식 막대의 방향이 초기화됩니다.
- 적이 태양광선의 범위 안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이전보다 빠르게 그 영향을 받습니다.
- 쇄도의 포효를 사용해도 숨기 상대가 유지됩니다.


[패치 4.2] - 전율하는 불의 땅

- 드루이드가 힘 1당 얻는 전투력이 2에서 1로 감소하였습니다. 표범이나 곰으로 변신했을 때에는 예전처럼 민첩성 1당 전투력 2를 얻습니다.
- 휘감는 뿌리(자연의 손아귀에 의해 발동한 주문 포함)가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흉포한 이빨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더불어 이 기술을 사용하는 데 드는 기본 기력이 25로 감소하였으며, 25까지의 기력을 추가로 소비하여 최대 10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정신 자극을 아군에게 사용했을 때 회복되는 마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정신 자극을 받은 아군은 10초 동안 전체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드루이드 자신에게 정신 자극을 사용했을 때에는 이전과 같이 10초 동안 전체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 80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짓이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60%에서 530%로 증가하였습니다.
- 청명의 전조 발동으로 얻은 번뜩임 상태의 지속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80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찢어발기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850%에서 975%로 증가하였습니다.
- 80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사용하는 칼날 발톱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450%에서 520%로 증가하였습니다.
- 80레벨 이상 드루이드가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휘둘러치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70%에서 600%로 감소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조화
- 대지와 달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진균 번식의 시각 효과가 예전보다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 쏟아지는 달빛이 재설계되었습니다.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어, 달빛 섬광의 직접 피해가 15/30/45%만큼 증가하고 소모되는 마나가 15/30/45%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3번까지 중복되며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쏟아지는 달빛 효과를 얻었을 때 달빛 섬광을 시전하면 8의 태양 에너지를 얻으며, 태양불꽃을 시전하면 8의 달 에너지를 얻습니다. 이렇게 얻는 에너지의 양은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 수나 쏟아지는 달빛 효과의 중복 횟수에 관계없이 일정합니다. 일월식 상태의 전환 시점을 늦추고 싶다면, 일월식 막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기본 기술인 별빛 섬광이나 천벌을 사용해야 합니다.
- 태양 광선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별빛 섬광과 천벌뿐 아니라 야생 버섯: 터뜨리기를 사용했을 때에도 대지와 달이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야성
- 아이템 레벨이 높은 장비 착용 시 곰 변신 상태에서 드루이드의 공격 기술이 다른 방어 전담 직업에 비해 너무 강력한 문제가 있어, 다음과 같이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언급한 수치는 모두 85 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저레벨 캐릭터의 능력치는 이보다 낮습니다.
- 요정의 불꽃 (야성)의 기본 공격력이 679에서 2950으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5%에서 10.8%로 감소하였습니다.
- 후려갈기기의 기본 공격력이 8에서 35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비율은 26.4%에서 19%로 감소하였습니다.
- 파쇄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0%가 아닌 60%로 감소하였지만, 가르기 효과 하나당 입히는 피해는 361에서 1623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짓이기기 (곰)로 입히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60%가 아닌 190%로 감소하였지만, 추가 피해는 754에서 330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휘둘러치기의 기본 공격력이 215에서 929로 증가하였지만 전투력에 따른 증가 비율은 17.1%에서 12.3%로 감소하였습니다.
- 난타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339에서 1464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19.2%에서 13.8%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89에서 816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 비율은 3.26%에서 2.35%로 감소하였습니다.
- 난타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339에서 1042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19.2%에서 9.8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89에서 581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 비율은 3.26%에서 1.67%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방어도로 인해 난타가 주는 주기적인 피해가 감소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르기로 입히는 최초 피해의 기본 공격력이 2089에서 3608로 증가하고, 전투력에 따른 최초 피해의 증가 비율이 7.66%에서 5.52%로 감소하였습니다. 주기적인 피해의 기본 공격력은 16에서 69로 증가하였으며, 전투력에 따른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 비율은 0.512%에서 0.369%로 감소하였습니다.
- 자연의 반응력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6/12%에서 9/18%로 증가하였습니다.

▶ 회복
- 특화력인 공생이 화합으로 바뀌었습니다. 화합은 직접 치유 효과를 10%만큼 증가시키고, 직접 치유 주문을 시전했을 때 주기적인 치유 효과를 10초 동안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보너스 효과는 특화력 1당 1.25%씩 증가합니다. 치유의 손길, 육성, 신속한 치유, 그리고 재생의 최초 치유 효과는 직접 치유로 간주됩니다. 드루이드의 다른 모든 치유 주문은 주기적인 효과로 간주됩니다.

◆ 문양
- 문양: 광폭화를 새기면 광폭화의 지속시간이 5초가 아닌 10초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흉포한 이빨이 재설계되어, 이제 플레이어가 기력을 10만큼 사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문양: 정신 자극을 새기고 자신이 아닌 아군 대상에게 정신 자극을 시전하면, 정신 자극의 기본 효과와 더불어 시전자가 10초 동안 전체 마나의 10%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패치 4.3] - 황혼의 시간

- 천벌의 시각 효과가 새로워졌습니다.
- 싹쓸바람의 시각 효과가 새로워졌습니다.
-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휘둘러치기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415%에서 340%로 감소하였습니다.
- 예전에는 레벨 40 미만인 경우 곰 변신을 사용했을 때 방어도가 65% 증가했었던 반면, 이제는 모든 레벨에서 방어도가 120% 증가해 낮은 레벨의 드루이드가 던전에서 좀 더 쉽게 방어 전담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곰 변신 시 얻는 추가 체력이 10%에서 20%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조화
- 하늘의 정신 집중이 회오리바람 주문의 시전 밀림 효과도 감소시킵니다.

▶ 회복
- 급속 성장의 치유 효과가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자연의 집중력이 회오리바람과 휘감는 뿌리 주문의 시전 밀림 효과도 감소시킵니다.

◆ 문양
- 문양: 칼날 발톱이 문양: 유혈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문양의 효과에 더하여, 짓이기기 (표범) 사용 시에도 도려내기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문양: 급속 성장을 새기면 급속 성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